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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인정보보호정책


(1)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

  •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는 금융거래의 설정유지여부 판단 목적 및 고객이 동의한 목적으로만 이용됩니다
  • 고객은 영업장ㆍ인터넷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제공받는 과정에서 1) 금융회사가 본인의 개인신용정보(이하 '본인정보')를 제휴ㆍ부가서비스 등을 위해 제휴회사등에 제공 하는 것 및 2) 당해 금융회사가 금융상품 소개 및 구매권유(이하 '마케팅')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경우에도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 다만, 이러한 동의를 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제휴ㆍ부가서비스 및 신상품서비스등을 제공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.

(2)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상의 고객 권리

  1.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사실 통보요구
    고객은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 35 조에 따라 금융회사가 고객정보를 한국신용정보원(구:전국은행연합회), 신용조회회사, 타 금융회사 등 제 3 자에게 제공한 경우 제공한 본인정보의 주요 내용등을 알려주도록 금융회사에 요구 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신청방법
      - 전화접수 : 당사 고객지원팀 ☎ 1644-0052
      - 서면접수 : 서울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203
  2. 금융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 고지 요구
    고객은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제 36조 에 따라 금융회사가 한국신용정보원(구:전국은행연합회), 신용조회회사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연체정보 등에 근거하여 금융거래를 거절ㆍ중지 하는 경우에는 그 거절ㆍ중지의 근거가 된 신용정보, 동 정보를 제공한 기관의 명칭ㆍ주소ㆍ연락처 등을 고지해 줄 것을 금융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.
  3.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마케팅 목적의 전화 등의 중단 요구
    고객은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제 37조 에 따라 신청 시 동의를 한 경우에도 본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것 및 당해 금융회사가 마케팅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전체 또는 사안별로 중단 시킬 수 있습니다. 다만, 고객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해 한국신용정보원(구:전국은행연합회) 또는 신용정보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에 대해서는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.
    • 신청방법
      - 전화접수 : 당사 고객지원팀 ☎ 1644-0052
      - 서면접수 : 서울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203
    • 신청자 제한 : 신규 거래고객은 계약 체결일로부터 3개월간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.
  4. 본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요구
    고객은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제 38조 에 따라 한국신용정보원(구:전국은행연합회), 신용조회회사, 금융회사 등이 보유한 본인정보에 대해 열람청구가 가능하며, 본인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이의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, 그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금융위원회에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신청방법
      -전화접수 : 당사 고객지원팀 ☎ 1644-0052
      -서면접수 : 서울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203
    • 신청자 제한 : 신규 거래고객은 계약 체결일로부터 3개월간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.
  5. 본인정보의 무료 열람 요구
    고객은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제 39조 에 따라 본인정보를 신용정보회사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정보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  6. 개인신용정보 제공ㆍ이용 동의 철회권 등
    고객은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37조 및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」 제 32조에 따라 금융기관이 상품이나 용역을 소개하거나 구매를 권유할 목적으로 고객(개인)에게 연락하는 것을 중지하도록 청구할 경우 및 신용조회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개인신용정보를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 외의 목적으로 행한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를 고객(개인)은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(인터넷 홈페이지, 유무선통신, 서면, 그 밖에 금융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방법)에 의해 연락 중지 요청 및 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, 이에 발생하는 전화요금 등 금전적 비용은 금융기관에서 부담합니다.
    • 신청방법
      - 전화접수 : 당사 고객지원팀 ☎ 1644-0052
      - 서면접수 : 서울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203 (수취인 부담 우편으로 발송 요망)
    • 신청자 제한 : 신규 거래고객은 계약 체결일로부터 3개월간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.
  7. 개인신용정보 삭제 요청
   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38조의3 및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」 제33조의3에 따라 고객은 거래 종료 후 다음의 기간이 경과한 경우 본인의 개인신용정보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 단,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20조의2 제2항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삭제하지 않고,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」 제17조의2 제1항에 따라 관리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- 거래관계의 설정 및 유지 등에 필수적인 개인신용정보의 경우 5년
    • - 상기 외 개인신용정보의 경우 3개월
    • 신청방법
      - 전화접수 : 당사 고객지원팀 ☎ 1644-0052
  8. 개인신용정보의 전송요구 및 철회권
    고객은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제33조의2 및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」제28조의3에 따라 본인에 관한 개인신용정보를 본인신용정보관리회사, 개인신용평가회사, 개인사업자신용평가회사, 본인 등에게 전송하거나, 전송요구를 철회하여 줄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

(3) 위의 권리행사와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아래의 담당자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바랍니다.

  1. 연락처
    • 당사 고객 정보관리ㆍ보호인(또는 고객정보 관리ㆍ보호 고충처리자) 연락처
      전화 : 02-3479-6663
      주소 : 서울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203
    • 저축은행중앙회 개인신용정보 보호담당자 연락처
      전화 : 02-397-8800
      주소 :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63
    • 금융감독원 개인신용정보 보호담당자 연락처
      전화 : 민원실 (국번없이) 1332
      주소 :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38